2024-12-19
[Executive Summary]
– 고려아연은 아연 및 연의 부진한 성장 전망 등 제련 산업 성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신재생 에너지, EV 배터리 소재, 자원순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는 Troika Drive 계획을 발표, 이후 자체적인 확장 및 M&A를 통해 신사업 추진에 필요한 지배구조를 구축하였습니다.
– Troika Drive 사업 확장을 통해 2033년까지 매출액과 EBITDA 26.3조원, 3.6조원 달성할 계획입니다. (’23년 기준 매출액 10.4조원, EBITDA 1.0조원)
– 같은 기간 Troika Drive 사업부문의 매출 기여도는 현재 4.5% 수준에서 2033년 47.1%로 증가할 전망입니다.
1. 고려아연은 시장 환경변화에 대응하고 고려아연 만의 강점을 극대화하기 위한 방안을 고려하던 중 Troika Drive라고 불리는 신사업 기회를 포착하였습니다.
2. Troika Drive는 재생에너지, 배터리 및 재활용 사업에서의 새로운 기회를 반영한 장기 전략으로 미래 고려아연의 성장을 이끌 사업 전략이자 계획입니다.
3. 이에 고려아연은 Troika Drive를 추진하기 위한 필수적인 조직 구조를 구축하기 위해 자체 성장 및 M&A 진행하였습니다.
4. 이러한 노력을 통하여 고려아연은 2033년 Troika Drive의 매출 비중을 47.1%까지 확대하고, 회사 전체 매출 약 26조를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Troika Drive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주주 가치를 제고하고, 나아가 중장기적인 회사의 성장을 통해 지속적인 주주환원 정책을 실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나아가 주가도 현재보다 더 높은 수준을 기록하게 될 것이라 기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