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02
<고려아연 긴급 보도자료> 고려아연, ‘허위사실 유포’한 MBK·영풍에 모든 민형사상 조치 시세조종혐의 등에 대한 금감원 신고도 진행 |
당사 고려아연은 금일(2일) 법원의 판결을 무시하고 당사의 자기주식 취득 가능액을 6조원이 아닌 586억원이라고 허위사실을 유포한 MBK파트너스와 영풍에 대해 민·형사상 모든 법적 책임을 진행합니다.
MBK와 영풍의 허위사실 유포는 고려아연의 공개매수에 대한 부정적 인식을 의도적으로 왜곡하여 확산시켜, 시장 불안을 야기하는 불법적인 행위입니다. 이에 당사는 민·형사상 모든 조치와 함께 금융감독원에 시세조종과 시장교란 행위 등에 대한 신고도 진행합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현재 MBK와 영풍의 허위사실 유포는 금일 법원에서 내린 가처분에 대한 재판부 판결을 전면 부정하고 이를 무시하는 행태입니다. 또한 각종 법령에서 규정한 사실을 의도적으로 왜곡해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심각한 불법행위입니다.
당사는 앞으로도 주주와 투자자분들이 올바른 판단을 하실 수 있도록 철저하게 사실관계에 입각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바탕으로 소통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허위사실로 주주와 투자자분들께서 피해를 입지 않으시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