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0-11
존경하는 고려아연 주주와 국민 여러분,
고려아연은 오늘(11일) 이사회를 열고, 지난 10월 2일 결의했던 고려아연 자기주식 취득 및 소각 결정과 관련하여 일부 사항을 수정했습니다. 공개매수가격을 기존 830,000원에서 890,000원으로 변경했고 자사주 공개 매수규모도 기존 15.5%에서 17.5%로 일부 늘리기로 했습니다. 저희와 함께하는 베인캐피탈 물량까지 더할 경우 공개매수 최대 수량은 20%에 달합니다.
금일 의결사항은 시장상황과 금융당국의 우려를 경청하고 이사회에서 거듭된 고민과 토론 끝에 내린 결정이라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대신 주주님들이 고려아연의 자사주 청약에 마음편히 응하실 수 있도록 매수 물량을 늘리는 부분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이는 공개매수 이후 변동성 높은 주가에 따라 일부 투자자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는 우려를 감안, 사실상 유통되는 고려아연 주식 물량 전부를 대상으로 공개매수를 확대함으로써 주주를 보호하고 자본시장의 혼란을 최소화한다는 고려아연 이사회와 경영진의 고심이 담긴 결과입니다.
저희는 이번 결정으로 시장의 혼란과 언론 및 국민여러분의 우려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습니다.
다시한번 강조드리지만 고려아연의 자사주 공개매수는 지난 2일 법원의 판결에 따라 진행되고 있는 합법적인 절차이며, 저희는 법에 정해진 대로 이번 공개매수를 성공적으로 완료해 나갈 계획입니다. 고려아연은 이번에 취득한 자사주 공개매수 물량 전체를 소각해 주주가치 제고에도 힘쓰겠습니다.
따라서 의도적으로 시중에 유포된 잘못된 정보나 풍문에 흔들리지 마시고, 안전하고 편리하게 고려아연의 자사주 공개매수에 응해주시길 요청드립니다. 또한 앞으로 또 다시 허위사실 유포나 풍문 등을 통한 자본시장 교란을 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가능한한 모든 수단을 동원에 책임을 물을 것임을 명백히 밝힙니다.
또한 이번 사태의 부작용을 조기에 종식시키기 위해 경영진과 임직원, 노사가 합심해 회사를 빠르게 정상화시키고 멋진 기업을 만드는 재도약의 기회로 삼겠습니다. 지금까지 고려아연의 현경영진과 임직원을 믿고 지지해주신 모든 주주분들과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사모펀드의 기습적인 인수 시도로 시작된 모든 혼란이 빠르게 안정화되기를 간절히 바라는 바입니다.
저희는 지난 8월 1일 창립 50주년에서 구성원들 모두의 고민을 담아 미래 50년을 향한 미션과 핵심가치를 발표하였습니다.
“다양한 원료 및 에너지원을 가장 안전하고, 가장 친환경적이고, 가장 효율적인 방법으로 세상이 필요한 형태의 소재와 에너지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미션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입니다.
또한 지금까지 국가기간산업과 전략산업의 선봉에 서서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밑바탕이 되기 위해 매진해온 모습을 잃지 않고, 이번 위기를 기회 삼아 더욱 건실하고 단단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존경하는 고려아연 주주와 국민, 그리고 울산시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